모토로라의 세계 최소형 휴대폰, 스타택, 간지 폭발
본문 바로가기
IT(잇) 잡스™

모토로라의 세계 최소형 휴대폰, 스타택, 간지 폭발

by 글쓰는 임작가 2023. 3. 5.
반응형

1996년 1월에 있었던 이야기다. 스타택은 무려 1시간 연속 통화가 가능했다. 무게는 88g이다. 스타택은 미국의 모토로라사가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휴대폰을 개발하여 판매를 한 것이다. 그때의 스타택 간지 폭발이었다. 폴더폰이었으며, 지금의 삼성전자 Z플립과 같은 타입이었다. 모든 사람의 선망이 된 휴대폰 스타택! 그땐 그랬지!

 

반응형

 

스타택 가격

 

모토로라는 '스타택'이라는 이름의 신형 휴대폰의 푸게가 전지를 포함해 88g으로 무선호출기(삐삐)처럼 휴대가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판매가격은 1,400달러(한화 140만 원)에서 2,500달러(한화 약 250만 원)이었다. 그 당시 첫 가격은 어마무시했다.

 

 

스타택 스펙

 

모토로라는 스타택이 기존의 최경량, 초소형 모델이었던 '아미크로택 엘리트'에 비해 무게는 21%, 부피는 43% 더 작았다고 했다. 그리고 매우 얇은 리튬전지 사용으로 12시간 동안 전화대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었다. 진짜 어마무시하다.(이건 알아서 해석하시길... 지금에 비하면) 60분간 연속통화하 가능했다고 한다.(그래 그때는 그랬지! 대단!)

 

아날로그방식으로 작동되는 이 신형 휴대용 전화기는 또한 99개의전화번호 메모리 기능과 컴퓨터 데이터 전송기능 등 기존 모델의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마이크로폰 이어폰등 부속장치와 자동 다이얼버튼을 이용해 손동작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스타택 비전(효과)

 

모토로라는 '스타택'의 발패가 현재 정체 상태에 있는 미군의 휴재던화 시장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리고 곧 세계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완성해 해외 판매도 개시할 것이라고 했다.

 

예쁜 스타택 이것 보다 더 많이 있다! 여성분들은 핑크색?!

 

스타택 출시 결과

맞았다 엄청난 인기가 있었다. 동네 노는 형들, 언니들 모두 스타택이였다. 간지다!

 

 

스타택에 도전하다, 삼성의 Z플립

하! 예쁜데... 그래 나이가 들어서 아래 휴대폰이 예쁜 거야...

화장품 케이스 같다!

 

갤럭시 S23도 만만치 않다!

 

갤럭시 S23 시리즈 상세 총정리(가격, 색상, 성능)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으로 나눌 수 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람. 당신은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가?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다면 기뻐해

jakgalim.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