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 감성 '싸이월드의 배경 음악' 나는 가끔 눈물을 흘린다.
본문 바로가기
팝! 들리는 가사

세기말 감성 '싸이월드의 배경 음악' 나는 가끔 눈물을 흘린다.

by 글쓰는 임작가 2023. 3. 12.
반응형

ㄴr는 ㄱr끔 눈물을 흘린ㄷr.

누군가에게는 아픔이, 누군가에게는 사랑이, 누군가에게는 추억이 있는 곳이 있다면 싸이월드가 아닌가 한다. 2000년대를 강타한 소셜미디어+홈페이지+커뮤니케이션=싸이월드 다! 필자는 특히 노래를 도토리로 사고, 포인트로 사고했었던 기억이 있다. 추억의 사진들이 있기도 하다. 그곳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추억은 추억일 뿐일까?

 

 

김준호 얼굴로 펜싱?! 폼 미쳤다. 김지민 No, 유정현 Yes !!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사기캐릭터 펜싱 김준호 선수의 이야기입니다. 이건 뭐 프로필을 보면 알겠지만 너무 잘생긴 아니 너무 예쁜 미모를 하고 있는 것 아닙니까~~? 또 와이프까지 이렇게 다

jakgalim.com

 

싸이월드 란?

 

싸이월드는 2000년대 초반부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와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친 특별한 서비스이다. 그 당시에는 인터넷에서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싸이월드는 이러한 개인 홈페이지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했다.

또한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라는 개인 홈페이지에 아바타와 배경, 음악, 도토리 등의 요소를 추가하여 매우 개성적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게 하였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었다.

싸이월드는 또한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대한민국의 SNS 문화를 선도해 나갔다. 이러한 면에서 싸이월드는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의 중요한 역사와 역할을 담당한 특별한 서비스이다.

 

 

 

싸이월드의 기능은?

 

미니홈피 관리 및 꾸미기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개인 블로그와 같은 형태로 자신의 미니홈피를 만들고 꾸밀 수 있었다.

친구 추가 및 소통

다른 사용자를 친구로 추가하여 쪽지를 주고받거나 방명록에 메시지를 남기며 소통할 수 있었다.

사진, 동영상, 음악 공유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좋아하는 노래,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었다.

게임 및 퀴즈

싸이월드 내에는 다양한 게임과 퀴즈가 있었으며,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경쟁하거나 즐길 수 있었다.

 

 

 

지잡대 흙수저의 인생을 연봉 9억으로 바꿔 줄 책 3권

지잡대들이 인서울을 이길 방법이 있다고? 먼저 얘기한다. 인서울이 클릭했다면 나가라! 하버드, 스탠포드의 유능한 학생들을 이길지 모르니까. 이 글은 지잡대들, 아니 우리에게 하는 얘기다.

jakgalim.com


미니홈피에 방명록 쓰기

방문한 사용자들은 미니홈피 방명록에 메시지를 남기며 서로 소통할 수 있었다.

도토리 사용 : 도토리 한 개당 100원 

도토리는 싸이월드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로,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게임에 참여할 때 사용되었다.

싸이월드 뮤직

사용자들은 싸이월드 뮤직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의 음악을 들을 수 있었으며, 음악 재생 목록을 만들어 자신만의 음악을 즐길 수도 있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반응형

 

 

 싸이월드의 배경음악은 무엇으로?

 

사람마다 취향이 있겠지만 아무래도 사랑 노래, 이별 노래가 인기가 많았던 것 같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사랑, 이별은 좋은 주제, 사람들을 끌어당긴다. 우리네 인생은 모두 비슷하지 않겠나?

 

개인적인 Best 10곡을 나열해 보았다.

 

 

1.  바이브 : 그 남자 그 여자

 모든 걸 다 주니까 떠난다는 그 여자, 내 전부를 다 가져간 그 여자~
 한때는 내가 정말 사랑했던 그 여자, 다 믿었었어 바보 같이~ 

 

2. 이은미 : 애인, 있어요

그대는 내가 안쓰러운 건가 봐, 좋은 사람 있다며, 한 번 만나보라 말하죠~
그대 모르죠 내게도 멋진 애인이 있다는 걸, 너무 소중해 꼭 숨겨 두었죠~
그 사람 나만 볼 수 있어요, 내 눈에만 보여요~

 

3. MC몽 : I love u, oh thank u

너 보다 좋은 건 이 세상에 없는 걸, 너에 사랑 그보다 큰 선물은 없어~
늘 곁에 있어준 그 하나로 충분해, 아 원츄 쏘, 알 러뷰 쏘 땡큐~

 

4. 빅뱅 : 거짓말

암 쏘 쏘리 벗 알러뷰 다 거짓말~ 이 야 몰랐어~ 이제야 알았어 네가 필요해
암 쏘 쏘리 벗 알러뷰 날카로운 말~ 홧김에 나도 모르게 널 떠나보냈지만~

 

 

샌디에고 파드리스에 팬이 개열광하는 이유!

샌디에고 파드리스(San diego Padres)의 김하성, LA다저스(Los Angeles Dodgers)의 오타니 조합의 경기를 어디서 봅니까? 거기에 다르빗슈까지 이건 MLB 서울시리즈였던 것입니다. 커쇼는 재활 중이라 오지

jakgalim.com

 

5. 김동률 : 아이처럼

 사랑한다 말하고 날 받아 줄 때엔 더 이상 나는 바랄 게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해놓고~
자라나는 욕심에 무안해지지만, 또 하루 종일 그대의 생각에 난 맘 졸여요~

 

6. 스윗 소로우 :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잊은 듯 눈 감아도 난 너를, 아닌 듯 돌아서도 난 너를
조금만 솔직해도 나 너를, 그렇게 아파하도록 너를, 이렇게 바라보도록 쓸쓸한 눈으로 다만 웃고만 있었지

 

7. 2NE1 : I don't Care

아이 돈 캐어, 그만할래, 니가 어디에서 뭘 하던 이제 정말 상관 안 할래, 비켜 줄래, 이제와 울고불고 매달리지 마~
아이 돈 캐 에에에에에, 아이 돈 캐 에에에에에~

 

8. 이승철 : 인연

눈을 떠 바라보아요, 그대, 정말 가셨나요, 단 한 번 보내줄, 그대 눈빛은 나를 사랑했나요~
또 다른 사랑이 와도 이젠 쉽게 허락되질 않아, 견디기 힘들어 운명 같은 우연을 기다려요~

 

9. KCM : 흑백사진

다시 사랑한다고 말할까, 조금 더 기다려 볼까, 그렇게 멀리서 널 사랑해 왔어~
내겐 너무나 소중한 너, 다가설 수도 없었던 너, 그래도 나 이렇게 행복한 걸~

 

10. 하울&제이 : Perhaps Love(사랑인가요)

사랑인가요, 그대 나와 같다면 시작인가요, 맘이 자꾸 그댈 사랑한대요~ 온 세상이 듣도록 소리치네요~
왜 이제야 들리죠, 서롤 만나기 위해 이제야 사랑 찾았다고~

 

추억은 추억일 뿐인가?

 

 

 

더 많은 노래를 나열하고 싶지만 참는다.

프리스타일의 Y 같은 노래들...

 

ㄴr는 ㄱr끔 눈물을 흘릴까 봐...

 

 

 1분 만에 보았지만 1년 동안 기억할 이야기

 

 

 

마블의 닥터 스트레인지와 DC의 닥터 페이트(Dr. Fate)의 비교 한방 정리

마블 코믹스와 DC코믹스의 비슷한 캐릭터가 있다. 바로 마블의 닥터 스트레인지와 DC의 닥터 페이트이다. 마블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닥터 스트레인지는 많이 알 텐데 DC의 닥터 페이트는 아마도

jakgalim.com

 

죽고 싶을 때 봐야 하는 니체의 명언과 책, 생각, 영향력

필자가 인상 깊게 들었던 명언이 있다. "신은 나를 더 강하게 하기 위해서 이 시련을 주었다."라는 것이다. 바로 니체가 한 얘기다. 알아보니 변형된 문장이었지만 내가 죽고 싶도록 힘들 때 큰

jakgalim.com

 

 

티스토리 글쓰기, 시간 절약하는 단축키와 기능

티스토리 글 작성할 때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마우스로 상단 아이콘들을 일일이 클릭하지 않아도 되는 단축키가 있는걸 아는가? 필자는 이런 유용한 단축키가 있는 줄 지금까지 몰랐었다. 글 작

jakgalim.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