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노보드 : 왕초보가 꼭 준비해야 할 3가지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스포츠) 스노보드 : 왕초보가 꼭 준비해야 할 3가지

by 글쓰는 임작가 2022. 11. 8.
반응형

왕초보 10년간 스노보드를 타다.

내가 좋아하는 겨울 스포츠 중 하나는 스노보드이다. 아직도 스노보드를 좋아하는 나는 스노보드를 잘 배웠다는 생각이 든다. 너무 스릴있고 재미있는 스포츠다. 그러기에 10년 이상 타고 있나 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접근하거나, 잘 타기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나름 매력 어필하는 것 중 하나다.

스노보드를 처음 접한 그 때가 생각이 난다. 그 때는 그냥 집에 있는 겨울옷 점퍼와 일반옷을 입고 갔었다. 거기에 있는 보드샵에서 옷과 보드를 빌리면 되지 하는 생각 때문이였다.

그냥 타면 되지, 뭐 쉽지 않겠어! 하는 생각 뿐이였다. 보드샵에서 보드와 신발, 스키복등을 빌려 입고 스키장에 입장했다.
시원한 바람과 한얀 빛의 스키장은 상쾌하고, 즐거움 뿐이였다.

그렇게 리프트에 몸을 맡기고, 정상에 올라 장비를 착용하고 내려가기 시작했다. 그 때는 강습도 없었다. 그냥 친구에 의지해서 내려갈 뿐이였다.

그렇다. 그냥 내려 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나에게 사치였다. 스키장은 누군가에게 즐거운 놀이터이고, 나에게는 전쟁터였다. 손이 시려웠다. 다리가 덜덜 거린다. 눈에 눈이 들어갔다. 누가 봐도 나는 왕초보였다.

나는 그랬다. 스노보드 타기 전에 장비를 더 준비했다면 좋은 놀이터가 되었을 텐데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준비했다. 스노보드 타기 전 왕초보가 준비해야 할 3가지이다. 이것 만큼은 꼭 준비해야 처음 스키장 갔을 때 선방할 수 있다. 한번 살펴 보자.

 

 

스노보드 탈 때의 안전수칙과 예절 15가지 요약

스노보드 탈 때 우리는 얼마나 안전을 지키고 있을까? 산업계에서는 중대재해라고 해서 근로자 사망사고가 있을 시 매우 강한 처벌을 하고 있다. 최근 이슈다. 스노보드 타면서 중대사고가 나지

jakgalim.com

 

왕초보가 꼭 준비해야 할 3가지

 

왕초보는 좋은 장갑은 필수


첫번째 : 장갑
초보 때는 너무 많이 넘어집니다. 누가 건들지도 안았는데 넘어지고, 구르고, 손으로 짚어야 할 때가 너무 많다. 하다 못해 보드를 들기라도 해야하고, 리프트를 타고 올라 갈때 그리고 안전바를 올리고, 내릴 때 손으로 항상 만지게 됩니다.

그래서 장갑은 항상 필수 입니다. 무조건 튼튼하고, 따듯한 것으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멋도 좋지만 손이 안시려워야 두려움 없이 그 전쟁터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그 곳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 : 필자는 멋을 내기 위해 하프 파이프용 장갑을 끼고 있다. 왜? 넘어질 일이 없으니까! 그러나 별로 따듯하진 않다.

내 하의는 내가 지킨다

 

 

 

 

지잡대 흙수저의 인생을 연봉 9억으로 바꿔 줄 책 3권

지잡대들이 인서울을 이길 방법이 있다고? 먼저 얘기한다. 인서울이 클릭했다면 나가라! 하버드, 스탠포드의 유능한 학생들을 이길지 모르니까. 이 글은 지잡대들, 아니 우리에게 하는 얘기다.

jakgalim.com

 

 

두번째 : 타이즈
스노우보드 하의 안에 입을 타이즈입니다. 룰루레몬과 같은 고가의 타이즈는 필요 없습니다. 신축성 있고 따듯하면 됩니다. 필자는 따듯함과 운동성을 겸비하기 위해 타이즈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하다못해 스노보드 낙엽이라도 하려고 하면 다리가 불편하지 않아야 잘 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몸에 착 붙는 밀착감과 보온성을 겸비하기 때문에 눈밭에서 돌아다녀도 춥지 않으며,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춥지 않고, 떨림이 없어야 초심자의 능력에 +@를 할 수 있습니다. 같이 놀러간 친구 또는 남자친구, 여자친구 보다 조금더 여유로울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차이가 스키장에서 당신의 품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러링 고글은 다른 초보 보더와 차별화를 준다


세번째 : 고글
사실 고글, 엉덩이 보호대, 비니, 헬멧일까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나 고글을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장비빨이라고 해야 할까요? 멋의 반은 고글이 차지할 정도입니다. 고글을 쓰면 다른 초보 스키어, 보더들과 차별성이 생깁니다. 특히 초보냐 아니냐는 고글에서 차이가 납니다. 초보는 준비하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일단 고글을 끼는 순간 초보티가 나지 않습니다. 고글의 글라스는 미러기능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눈에 반사되는 햇빛을 차단해 줍니다. 나의 눈이 남에게 보이지 않아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습니다.

안전상 눈도 보호되는 것은 당연하고, 눈이라도 내리면 눈이 보이지 않아 찡그리며 타는 일도 없을 것입니다. 찡그리며 타다가 앞이 안보여 스키장 듬성듬성 앉아 있는 또는 넘어져 있는 사람들을 보지 못해 충돌하는 사고를 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리프트를 타고 올라 갈 때 눈물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눈섭에 맺히는 얼음 결정으로 아련해 보이는 것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스노보드 타고 내려 갈 때 부는 바람을 막아 주며, 보온해주 것은 덤입니다.

이렇게 초보 보더가 꼭 준비해야 할 3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MC오지금 : 스키장 어디 갈지 고민이세요? 여기는 어때요?

2022.12.15 - [분류 전체보기] - (스포츠) 133% 재미있는 스노보드 타기 좋은 국내 스키장 3곳

 

(스포츠) 133% 재미있는 스노보드 타기 좋은 국내 스키장 3곳

글쓰는 임작가입니다. 스노보드를 타기 좋았던 국내 스키장 3곳 선택해 보았습니다. 여러 스키장을 다니면서 좋았던 곳인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 있으니 오해 없으시

jakgalim.com

 

 

반응형

 

 

 

(스포츠) 스키장 슬로프 미리 보는 방법<웹켐 미리보기>

글 쓰는 임작가입니다. 전 웹캠으로 스키장을 훔쳐보며 헝그리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웹캠을 한 번씩 보면서 스노보드 타고 싶은 마음을 달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웹켐을 활용하

jakgalim.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