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구 레전드 이치로와 MLB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일본 야구 레전드 이치로와 MLB

by 글쓰는 임작가 2023. 4. 9.
반응형

이치로 일본 야구생활

 

이치로로 1973년 10월 22일 일본 아이치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야구에 열정적인 가정에서 자랐고, 그의 아버지 스즈키 노부유키는 야구 코치였습니다. 이치로는 어린 나이에 야구를 시작했고, 그의 아버지는 선수로서 그의 초기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치로는 어렸을 때 야구에 헌신적이고 열심히 하는 운동선수였습니다. 그는 종종 기술을 연마하고 스윙을 완벽하게 하면서 몇 시간 동안 연습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가 "이치로 스윙"이라고 부르는 독특한 타격 스타일을 개발했습니다.

 

이치로, 오릭스 블루웨이브 시절

 

야구 선수로서 이치로의 재능은 어린 나이에 뛰어났고, 고등학교 시절 퍼시픽 리그의 오릭스 블루웨이브에 스카우트되었습니다. 이치로는 1992년 퍼시픽 리그의 오릭스 블루웨이브에서 뛰면서 일본에서 프로 야구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7개의 연속적인 타격 타이틀을 우승하고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빠르게 리그 최고의 선수들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01년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MLB)로 진출했습니다.

 

오릭스 버팔로즈, 2022년 재팬시리즈 우승!

[TMI(Too Much Information)]

1. 오릭스 버팔로즈
 1) 2004년에 오릭스 블루웨이브와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가 합병하여 오릭스 버팔로즈가 되었다.
 2) 퍼시픽 리그 팀 중에 유일하게 지역명을 사용하지 않는데, 모기업이 전국단위의 사업을 해서 이다. 특정 지역명을 사용하면 그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 않은가?라는 소비자의 생각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2. 오릭스 한국인 선수
 1) 2001~2004 이글스의 영웅, 구대성
 2) 2011, 날아 차기 달인 LA다저스, 박찬호
 3) 2011, 라이온스의 홈런왕, 이승엽
 4) 2012~2013,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

 

이치로와 MLB

 

시애틀 매리너스, 구단로고

 

2001년, 이치로는 일본을 떠나 미국의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에서 뛰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고 데뷔 시즌 아메리칸리그(AL) 신인왕과 AL 최우수선수(MVP)상을 수상하며 1975년 이후 같은 시즌 두 상을 모두 수상한 첫 선수가 됐습니다.

이치로는 11 시즌 동안 매리너스에서 뛰었고, 10번의 올스타 선정과 10번의 골드 글러브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두 번의 타격 타이틀을 획득했고, 7번의 안타로 리그를 이끌었고, 2004년 262개의 안타로 단일 시즌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는 또한 2001년 매리너스를 플레이오프로 이끄는 데 도움을 주었고 2001년 116승으로 단일 시즌 최다 우승하며 팀의 핵심이었습니다.

2012년에 시애틀을 떠난 후, 이치로는 뉴욕 양키스, 마이애미 말린스에서 뛰었고, 2018년에 마지막 시즌을 위해 잠시 시애틀로 돌아와 은퇴했습니다. 그의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경력 동안, 그는 3,000개 이상의 안타를 기록했고, 3개의 실버 슬러거 상을 수상했으며, 10번이나 올스타에 선정되었습니다.

 

뉴욕 양키스와 마이애미 마린스 구단 로고

 

[TMI]
1. 뉴욕에 네덜란드계 이민자가 많은 데서 유래되었다고 함
2. 마이애미 마린스 구단의 상징은 청새치인데, 초대 구단주가 낚시 덕후라서 작명되었다고 함

 


이치로는 MLB에서 일본 선수들의 선구자였습니다. 2022년 8월에 시애틀 매리너스 구단의 명예 전당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스포츠에 대한 그의 영향은 MLB의 2025년 야구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수 있는 입후보 자격을 얻었습니다.

 

 

반응형

 

이치로의 연봉 변화

 

이치로는 일본에서 퍼시픽 리그의 오릭스 블루웨이브에서 뛰었고, 그는 리그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들 중 한 명이었고, 그의 절정기에 연간 약 3백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2001년, 이치로는 일본을 떠나 MLB에서 경력을 쌓기로 대담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는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을 맺었고, 그의 첫 계약은 3년과 1,400만 달러였는데, 이것은 MLB로 전환하는 일본 선수에게 중요한 금액으로 여겨졌습니다.

이치로는 2007년에 매리너스와 5년, 9천만 달러의 연장 계약을 포함한 여러 개의 큰 계약을 맺었는데, 이것은 당시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역사상 가장 큰 계약들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경기력이 떨어지자 월급은 줄었습니다. 2018년 매리너스에서의 마지막 시즌에, 그는 그의 경력 초기에 벌었던 것보다 현저히 적은 750,000 달러의 연봉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치로의 경력 수입은 약 1억 6천9백만 달러로 추정되는데, 이것은 그의 프로 야구 선수로서의 길고 성공적인 경력의 증거입니다.

 

뉴욕양키스 이치로! 마이애미마린스 이치로! 시애틀매리너스 이치로!

 

 

함께 보면 당신의 야구 인생에 도움 되는 story

 

 

박찬호도 없는 월드시리즈 우승반지, 법규형 BK김병현은 몇 개?

미국의 메이저리그 야구 잘하는 선수만 모인 그곳에서 내셔널리그, 아메리칸리그 최고팀이 모인 월드시리즈에서 김병현은 어떻게 2번이나 우승을 했을까? 어떻게 우승 반지 2개나 가지고 있는

jakgalim.com

 

 

 

만찢남 '오타니 쇼헤이'는 누구인가? 7,800억의 사나이가 될 것인가!

우리나라의 야구는 거품인 것인가? 국내 프로야구도 재미없고, 기대하던 WBC도 물 건너간 것 같다. 기대하던 일본과의 경기! 3회까지 분위기 좋았는데 아쉽다. 무엇이 문제인가? 어떻게 보면 일본

jakgalim.com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